안녕하세요! 광양읍 지곡마을에 위치한 작업실라닝(@raning___)공방을 운영하고 있는 세공사 김진아입니다. 작업실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은으로 액세서리를 직접 만들어서 가져갈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그뿐만이 아니라 제 손을 거쳐서 만든 액세서리 제품들은 기본적으로 시간이 지나도 유행타지 않고 오래도록 착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무슨 일을 하고 계신가요?
은세공클래스와 실버 액세서리를 구입할 수 있는 광양읍 지곡마을 내에 위치한 작업실라닝(@raning___) 공방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거의 모든 제품을 직접 만들다보니 하나뿐인 제품들이 대부분입니다. 은세공 클래스에서는 은반지, 은팔찌, 은 목걸이를 완제품으로 제작하실 수 있습니다. 은팔찌, 은 목걸이는 팬던트를 제작하고 체인은 기존의 체인을 사용합니다. 본인만을 위한 특별한 액세서리를 제작하고 싶으시거나 소중한 분과 특별한 시간을 보내고 싶으시다면 작업실라닝(@raning___) 공방을 방문해주세요.
광양에서 가장 좋아하는 음식은 무엇인가요?
광양읍 매일시장 근처에 있는 쌀국수를 가장 좋아해요. 쌀국수가 맛이 있어 자주 갔는데 베트남 현지 사람이 운영하고 있어 더 맛이 있더라고요. 요즘 코로나 시대라서 베트남을 가지 못해 베트남 칼국수를 드시고 싶다면 그 곳을 추천하고 싶어요.
2021년에 개인적인 목표가 있다면?
2021년도 개인적인 목표로는 두 가지가 있는데 첫 번째 목표로는 다양한 서적의 책을 읽으면서 많은 사람들과 소통을 하고 싶습니다.
두 번째 목표로는 현재 운영하고 있는 작업실라닝(@raning___)공방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 잡고, 많은 분들에게 작업실라닝(@raning___)공방을 홍보 하고 싶습니다.
본인이 좋아하는 가수와 좋아하는 곡이 있다면?
'우리 손잡을까요. 지난날은 다 잊어버리고 나를 사랑한다고 말해주세요.'
좋아하는 가수로는 '우효'이고 좋아하는 곡은 '민들레'인데요. 이 노래를 들으면 하루가 희망차게 변하면서 기분 좋은 일이 생기더라고요. 여러분도 함께 '민들레_우효' 노래를 들으면서 활기찬 하루를 보내보는 게 어떨까요?
코로나 시대에 본인이 즐기고 있는 소소한 취미가 있다면?
코로나 시대에 영화관을 가지 못해서 아이와 남편과 함께 집 안에서 빔 프로젝트로 영화관 분위기를 만들어서 영화감상을 하는 소소한 취미가 생겼어요.
청년들을 위해 생겼으면 하는 정책이나 프로그램이 있다면?
이제 광양에도 도립미술관이 개관하였는데 그곳에서도 광역시에 뒤쳐지지 않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많이 했으면 합니다.
다양한 문화에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어서 문화 때문에 청년들이 타 지역을 가지 않도록 문화적인 부분을 충족시켜주면 좋겠습니다.
문화도시 광양이 되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점은 무엇일까요?
문화도시 광양이 되기 위해서는 다양한 분들의 소리를 듣는 것이 중요 한 것 같아요. 다양한 직업, 나이, 연령이 존재하는만큼 다양한 분들의 문화를 수용할 수 있도록 소통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광양 청년들에게 한마디!
매일 하루라는 시간을 소중하게 생각하면서 살아가세요. 하루하루를 소중하게 보내면 지금 눈에 보이지 않더라도 후에 여러분 인생에 작은 변화가 일어납니다. 광양 청년 여러분의 하루하루를 작업실라닝(@raning___) 공방도 함께 응원할게요.